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 성명
논평/보도

저질망언 일삼는 나경원 원내대표 강력 규탄한다!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3019

성 명 서

 

저질망언 일삼는 나경원 원내대표 강력 규탄한다!

 

 

지난 511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입에 담기조차 낯뜨거운 발언은 대구시민뿐 아니라 전 국민을 부끄럽게 만들고 있다. 망언의 책임을 지고 나경원은 즉각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정치권을 떠나라.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구 장외집회에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향해 "달창"이라는 망언을 쏟아 냈다. 이후 여론의 뭇매를 맞자 "정확한 의미를 잘 모르고 썼다"라고 해명했다.

 

이 무슨 해괴한 변명인가? 의미도 모르는 단어를 국민의 대표라고 하는 국회의원이 그것도 당을 대표하는 원내대표가 어떻게 대통령과 정부를 비판하는 장외집회에서 마구잡이 사용할 수 있는가? 만약 사실이라면 본인이 사용하는 단어의 의미파악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무지한 의원께서 우리나라 제1 야당의 원내대표로서 과연 적합한 지 묻고 싶다

 

달창은 문재인대통령의 지지자들을 성매매 여성에 비유한 비속어이다. 일베중의 일베들이 사용하는 단어라고 한다.

 

이는 단지 문재인대통령 지지자들을 욕보이는 게 아니라 우리나라의 여성들을 혐오하고 비하하는 표현이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이런 발언은 자유한국당 내 국회의원들의 젠더 인식의 낮은 수준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고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어왔던 수많은 여성혐오적 발언의 진원지가 자유한국당 내에 있는 건 아닌지 심히 의심스럽다 아니 할 수 없다.

 

자유한국당의 막말잔치 언제까지 우리 국민들이 들어줘야 하는 가? 얼마 전에는 5.18 막말로 광주영령들과 그 가족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더니 패스트트랙 정국에는 좌파독재 운운하며 군사독재하 가해자들의 후예들이 오히려 독재라며 타도를 외치는 말도 안 되는 트릭을 썼다.

 

경제파탄이라며 난리 치더니 민생과 경제는 어디가고 없고 난데없는 달창 운운하며 국민들을 이토록 낯부끄럽게 만드는가?

그동안 대구를 얼마나 만만하게 봤으면  20년째 GDP 만년꼴찌인 대구에 선거 때만 되면 표만 달라고 했지 대구시민을 위한 미래 정책은 하나도 없는 것인가? 12명중 10명의 국회의원 수가 맘에 들지 않아서인가?

 

새로 선출된 야당대표, 원내대표 정도가 대구에 내려오면 대구시민에게 안겨 줄 정책보따리 하나쯤 풀어 놓고 정부비판을 해야 염치 있는 행동이 아닐까 한다. 대실망이다. 1야당 답게 정부정책을 비판하고 국민의 대표답게 품격있는 행동을 하라오염된 배설물만 침 뱉듯이 뱉어내는 행위에 대구시민들이 더이상 용납해서는 안 된다.

 

이에 더불어 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은 자유한국당 나경원원내대표의 달창 운운 발언을 강력히 규탄하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1. 여성혐오 비하발언 나경원 원내대표는 국민에게 석고대죄 하라.

2. 몰랐다 하면 덮어지나 막말행진 나경원은 원내대표 자격 없다원내대표직 사퇴하라.

3. 자유한국당은 막말발언 나경원 원내대표를 징계하라.

4. 자유한국당은 즉각 국회로 복귀하여 국회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바란다.

 

 

2019. 5. 13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