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 논평
논평/보도

특별재난지역선포 요구할 땐 언제고, 선포하니 딴말 미통당대구선대위“이럴거면 왜 특별재난지역 선포했나?”정쟁에만 혈안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2105

특별재난지역선포 요구할 땐 언제고, 선포하니 딴말

미통당대구선대위이럴거면 왜 특별재난지역 선포했나?”정쟁에만 혈안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315() 대구경북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각 지역 대책본부장인 시도지사가 요청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본부장인 총리가 중앙안전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통령에게 건의하면 대통령의 재가로 이뤄진다.

 

미래통합당 대구선대위는 지역이 코로나19로 심각한 사회경제적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까지 이럴 거면 왜 대구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것이냐며 정쟁의 수단으로 ‘TK홀대론을 들고 나오는 것을 보니 지역의 심각성보다는 TK지역 의석확보에 더 심각한 위기를 느끼는 듯하다.

 

정부가 TK를 홀대했다면 애초에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지사의 특별재난지역 선포 요청을 외면했을 터이다. 또한 김부겸, 홍의락, 김현권 의원을 비롯한 대구경북 지역 민주당 출마자들이 수차례 정부와 국회에 요구하여 이뤄낸 24천억원 규모의 대구경북 특별지원예산은 무엇이란 말인가?

 

정부의 TK홀대가 아니라 미통당 TK무능이 정답이다. 30년을 넘게 대구경북에서 국회의원으로 자리잡아왔지만 항상 빈손에 이를 대변하는 것은 정부가 우리를 홀대한다라니. 이제 그만 좀 하시라.

 

지금 대구경북 시도민은 미통당 TK의 투정을 들어줄 만큼 한가하지 않다. 호떡 뒤집듯 뒤집는다 하여 호떡공천에 지역경제가 어렵다면서도 정부 추경에 돈 퍼줄 궁리말라며 발목 잡는 비이성적 행동을 멈추고 정책적 승부에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2020. 3. 31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