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 보도
논평/보도

대구시당 한국게이츠 방문 공장폐쇄 반대 중앙당에 한국게이츠 사태 지원단 구성 건의키로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1845

대구시당 한국게이츠 방문 공장폐쇄 반대

중앙당에 한국게이츠 사태 지원단 구성 건의키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김우철, 사무처장 이상일 정책실장은 71014시 공장폐쇄 위기에 직면한 한국게이츠 달성공장을 방문하여 전국금속노조 이주열 부지부장, 한국게이츠 채붕석지회장, 금속노조 윤종화 대구지부장 등과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채붕석지회장은 흑자기업을 일방적으로 공장폐쇄하는 것은 한국정부를 무시하는 처사이며, 직원들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일로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오늘도 달성군, 대구 경제부시장 등과 간담회를 가졌지만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서 싸우겠다.”고 공장 폐쇄의 부당성을 강조했다.

 

이에 김우철 사무처장은 언론에서 법적 대응 필요성이 있다고 보도한 만큼 민주당내 율사출신 국회의원들로 한국게이츠 대응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중앙당에 건의하겠다며 즉석에서 박범계의원(법사위), 송영길의원(외통위원장) 등과 통화하였고, 박범계의원은 중앙당 법률위원회 내에 한국게이츠 대응팀 구성 건의를 그대로 전달하겠다고 답변했다.

 

대구시당은 한국게이츠 이사회가 6월에 통보하고 7월에 공장폐쇄하는 것은 노사간의 신의성실의 원칙에도 반하며 이미 유치한 외국자본이 철수하지 않도록 모든 당력을 동원에서 당정에 건의할 방침임을 밝혔다.

 

 

2020. 7. 10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