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 보도
논평/보도

더불어민주당 협력의원단 온라인 출범식 개최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1599

더불어민주당 협력의원단 온라인 출범식 개최

 

- 김대진 대구시당위원장 대구 현안사업, 예산, 민원 챙기고 연2회 이상 당원 간

상호 교류행사 개최 등 노력”-

 

8() 오후140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회의실에서 이낙연 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협력의원단 온라인 출범식이 열렸다.

 

협력의원단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원외지역을 연결하여 지역의 현안이나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협력하는 제도로 지난해 대구경북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이낙연 대표가 약속한 바 있다.

 

이낙연 당대표는 이 자리에서이번 협력의원단에는 122분의 의원님들이 참여해 주셔서 어떤 지역은 두 분, 세 분이 겹쳐서 협력을 해드리겠다는 곳도 계신다. 대단히 활발한 출발을 하게 됐다. 책임 맡은 지역위원회를 내실 있는 조직으로 만들고 우리 당의 전국정당화와 차기 정권 재창출의 뜻을 이뤄내야한다.”고 강조하면서서로 한 몸처럼 잘 협력해서 활발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며 당부 하였다.

 

협력의원단 대구경북 권역별 부단장으로 참석한 김대진 대구시당위원장은 협력의원단 5대 지침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대구 원외지역위원회의 현안사업과 예산 등 민원을 챙기고 연2회 이상의 당원 간 상호 교류 행사에 대구시당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새해 적절한 시기에 우리당의 원외 지역위원회에 필요한 조직을 출범시켜 가동한 당 지도부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대구지역 협력의원단 구성은 중구남구(지역위원장 최창희)-신동근(인천 서구을), 김민석(서울 영등포구을), 윤후덕(경기 파주시갑) 동구갑(지역위원장 직무대행 신효철)-박주민(서울 은평구갑) 동구을(지역위원장 이승천)-이재정(경기 안양시동안구을), 김교흥(인천 서구갑) 서구(지역위원장 윤선진)-노웅래(서울 마포구갑), 양기대(경기 광명시을), 박범계(대전 서구을) 북구갑(지역위원장 은병기)-전혜숙(서울 광진구갑) 북구을(지역위원장 직무대행 김혜정)-강선우(서울 강서구갑), 진선미(서울 강동구갑) 수성구을(지역위원장 이상식)-이수진, 도종환(충북 청주시흥덕구) 달서구갑(지역위원장 권택흥)-윤영찬(경기 성남시 중원구), 우원식(서울 노원구을) 달서구을(지역위원장 김태용)-김두관(경남 양산시을), 김병기(서울 동작구갑), 도종환(충북 청주시흥덕구) 달서구병(지역위원장 김대진)-권칠승(경기 화성시병) 달성군(지역위원장 직무대행 김무용)-최종윤(경기 하남시), 김승남(전남 고흥군보성군장흥군강진군) 등으로 이루어졌다.

 

2021. 1. 8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