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3/12] 대구시 공직자, 관련 공무원 전원에 대한 철저한 전수조사와 부동산 척결에 동참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113

대구시 공직자, 관련 공무원 전원에 대한 철저한 전수조사와

부동산 범죄 척결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위원장 김대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 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사과를 드립니다.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은 국민에게 봉사해야 하는 공직자의 지위를 악용한 아주 악질적인 비리 행위이며, 이는 어제 오늘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번 사태의 본질은 여·야 중 어디가 더 나오고, 덜 나오는 정치적 논란이 아닌 부동산 범죄를 척결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이번 사태가 신도시만의 문제가 아님을 통감하고, 대구지역 국회의원, 시장, 구청장, 군수, 시의원·기초의원 등 선출직 공직자 전원과 대구 LH공사, 대구시 관련 공무원, 산하기관 등 전수조사 대상을 전반으로 확대할 것을 제안 드립니다.

 

부동산 범죄는 여·야가 따로 없습니다. 특히 전·현직 국회의원, 선출직 공직자까지 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의 초당적 협력을 요청 드립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은 윤리감찰단에 소속 국회의원과 보좌진, 지방자치단체장 및 의원들과 그 가족, 당직자 전원을 대상으로 철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어떠한 조사에도 적극 동참하여, 그 결과에 따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한 처벌과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공직자로서 자세와 태도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번에야말로 우리 사회에 만연한 부동산 범죄를 척결하고 대구시민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앞장서겠습니다.

 

2021. 3. 12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