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이재명 후보, 준비된 대통령 유능한 리더의 면모 유감없이 발휘해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734

이재명 후보, 준비된 대통령 유능한 리더의 면모 

유감없이 발휘해

 

3일 여야 4당 대선후보가 첫 대선후보 토론을 진행했다. 우여곡절 속에 어렵게 마련된 토론이어서 국민이 큰 기대와 관심을 두고 지켜보았다.

 

토론 시간 부족과 때 지난 대장동 공방 등 상대 후보를 깎아내리느라 비전과 정책을 알리고 중요한 민생과 관련한 정책에 관한 토론이 부족했다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치열한 토론을 통해 누가 더 적합한 후보인지 판가름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윤석열 후보는 경험과 준비 부족이 여실히 드러난 반면 이재명 후보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태도로 주거 안정을 위한 부동산 정책, 국익 중심의 균형 외교와 실용 외교, 에너지 전환, 미래 산업 등 본인의 철학과 비전을 잘 전달했다.

 

토론 시작부터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날 선 공방이 이어지자 앞서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부족한 정책이었다고 재차 사과한 이재명 후보는 이날 토론에서도 사과하며 문재인 정부의 후계자가 아니라 새로운 이재명 정부를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를 공격하느라 토론 규칙을 무시하는가 하면 자신의 발언에 대해서도 말 바꾸기를 하거나 잡아떼기도 했다. 주요 정책에 대해서도 이해와 공부가 부족한 채로 수박 겉핥기식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도 드러났다. 국가 안전과 관련한 중요한 정책에 대해서도 깊은 사유나 책임감 없이 다루고 있다는 것은 염려스러운 바이다.

 

반면에 이재명 후보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유능한 리더, 민생과 경제를 챙길 경제 대통령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날 토론을 통해서 코로나19와 사회 양극화 등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갈 리더로 누가 더 적합한지 판단하는 기회가 되었을 거로 생각한다.


 

2022. 2. 4

더불어민주당 대구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