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핵심당원 교육연수 성황리 마무리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2 278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핵심당원 교육연수 성황리 마무리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이하 대구시당)1012() 오후 2시부터 13() 오전 11시까지 비슬산 호텔아젤리아에서 대구시당 강민구 위원장을 비롯하여 12개 지역위원장, 상무위원, 지방의원, 12개 지역위원회 사무국장을 대상으로 교육연수를 했다.

 

 1일차 교육에서는,

1:선거법의 이해-정치관계법 <대구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 권영아 지도담당관>에서 [공직선거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른 정당활동 및 홍보활동]에 대한 교육을 했으며앞으로의 정당활동 및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가졌음 한다.”고 전했다.

 

2:언론대응-언론인이 말하는 언론 대응 방식 <이동관 매일신문 편집이사>에서는 [언론인과 정치인의 관계 및 올바른 보도자료 쓰기]를 강의했으며 끝맺음으로 우선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언론인과 정치인, 언론과 정당이 밀고 당기기 씨름하지 말고 어울려 올바른 소리를 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3:민주당 강령-강령기반 현 정세에 대한 주의주장(입장) <중앙당 교육연수국 정봉주 교육연수원장>에서 [정당과 강령에 기초한 정세인식]강의로 정당과 강령의 의미와 강령에 대한 이해와 중요도 및 민주당의 가치와 현 정세의 인식 및 극복방향에 대해 말했으며오늘의 강의로 민주당의 강령을 제대로 이해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4:매너와 정치-Personal Branding <권하나 석세스 이미지컨설팅 원장>[정치인의 자기연출 퍼스널 브랜딩 전략]강의를 진행했으며, 정당인으로서의 자신의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고 타인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전략 및 인성과 매너에 대한 내용을 전했으며 정치인에게는 자신만의 색깔이 있어야 타인에게 정확히 기억된다. 이 시간을 계기로 자신만의 이미지메이킹을 하며, 오늘 배운 에티켓과 매너교육이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이 되길 바란다.”며 전했다.

 

 2일차 교육에서는,

1:정당과 여성정치 <중앙 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교수 장성훈>에서 [한국의 정치 환경과 구조의 변경, 한국정당과 여성정치의 현실, 여성정치 활성화를 위한 과제]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한국 정치에서 여성의 대표성 확대 문제는 여전히 논쟁 중에 있는 주요한 이슈 중 하나다. 이번 강의로 여성정치 활성화와 여성의 대표성 확대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 각 정당의 여성정치 활성화에 많은 변화가 있길 바란다.”며 강의를 마쳤다.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은“12일 동안 핵심당원 교육연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역위원회 활동 및 지방의원의 의정활동에 많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이번을 시작으로 다양하고 활발하게 교육연수를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대구시당은 이번 핵심당원 교육연수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교육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더 발전하고 역량을 강화시켜 전진하는 대구민주당이 되겠다.

 

                                        2022. 10. 13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2 Comments
우성일 2022.10.13 16:13  
앞으로 제대로된 시간과 장소를 택해 진형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대구시 당원들 그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알찬 교육일정을 개발하여 진행하길 바랍니다.
송주영 2022.10.17 18:48  
핵심당원 기준이 뭔가요?
왜 일반당원들은 외면하시나요?
끼리끼리 이거 별로입니다.
같은 당원이라면 구분짓는게 이상하지 않나요??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