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반론자료)태왕 디아너스는 대구 각 기관에서 안전에 대해 수시 또는 분기별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285

<수성갑 지역위원회>

 

반론자료)태왕 디아너스는 대구 각 기관에서 안전에 대해

수시 또는 분기별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수성갑지역위원회는 17() 만촌역 태왕디아너스 관련 보도자료를 냈다.

 

 이에 대해 태왕 측은 아래와 같이 반론 자료를 보내왔다. 타당한 부분이 있어 의 반론자료를 언론에 보내드린다.


현재 공사 현장은탑다운 공법으로 진행합니다. 탑다운 공법이란 지하굴착 시 콘크리트 SLAB를 흙막이 버팀역할을 하면서 시공되는 방법이기에 지반 붕괴 등 가장 안전한 공법이며 이로 인해 인허가 기관에서도 굴착 깊이가 깊은 현장은 이 같은 공법적용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이어현장은 이미 228월 토공사가 종료되고 지하 전층이 SLAB가 형성되어 있으며, 현장에는 지중경사계, 지하수위계, 지표침하계, 건물경사계, 균열측정계, 변형률계 등을 통한 계측관리를 매월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조사한 결과 모두 안정적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구시청, 수성구청, 부산국토관리청, 노동부, 산업안전공단 등에서 안전에 관해 수시 또는 분기별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라며붕괴 및 함몰의 사고 발생 의혹이 있다는 제보는 이해하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수성갑지역위원회는 향후 입주자예정협의회와 태왕 측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2023. 01. 27

더불어민주당 수성구()지역위원장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