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 논평
논평/보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홍석준 의원의 묻지마 탄원서는 법과 지역민을 우롱하는 처사다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255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홍석준 의원의

묻지마 탄원서는 법과 지역민을 우롱하는 처사다

 

예비후보 시절 자원봉사자들에게 1200여 통의 홍보전화를 하게하고 선거운동원으로 등록하지 않은 자원봉사자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등의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징역16월의 검찰구형을 받은 국민의힘 홍석준 국회의원의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가 지역 내 무작위로 배포되고 있어 논란이다.

 

문제가 되는 해당 탄원서에는 탄원내용이 사전에 작성된 듯 인쇄되어있으며 탄원인의 정보와 서명만 기재하도록 칸이 비워져있다. 그저 내용 상관없이 서명만 하면 되는 이러한 묻지마 탄원서가 지역 주민들에게 배포, 작성이 요구되고 있는 것은 심각한 사안이며 또한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다.

 

만일 묻지마 탄원서 작성에 홍석준 의원의 지시가 있었다거나 연관이 있다면 이 탄원서야말로 홍석준 의원이 얼마나 법을 가볍게 여기고 자신의 잘못에 대해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은 법원의 판결을 존중하는 의미에서 그간 홍석준 의원의 선거법위반 혐의 재판과 관련하여 일체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탄원서의 경우 명백히 법과 지역민을 우롱하는 처사임에 묵과할 수 없다. 부디 선거법위반 혐의에 대한 현명한 법의 판단이 내려지길 기대한다.

 

 

2020. 12. 9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