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통 > 민원신청
민원신청

민주당은 바른말한 홍준연 구의원 징계를 철회하라! 청년들간 성갈등 조장하고 합법적으로 노동하는 여성들을 좌절시키고 여성인권을 …

alswnekd 30 2833
민주당은 바른말한 홍준연 구의원 징계를 철회하라! 청년들간 성갈등 조장하고 합법적으로 노동하는 여성들을 좌절시키고 여성인권을 유린하는 성매매 포주에게 퍼주는 정책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소신발언한 홍준연 구의원 징계를 철회하고 투명성 있고 공정한 징계절차를 시행하라!

민주당 구의원 “성매매 여성, 세살 버릇 여든까지…” 막말  
http://www.hani.co.kr/arti/society/area/877083.html#csidxe529e778ffdde6c817994a6f8f54f4d  

뉴스 제목만 보면 이분이 천하의 큰 잘못을 한거 같지만 실제 저발언이 나온 회의록을 보면 전혀 다릅니다.  

아래 회의록 입니다.  
----  
*2018년 9월 12일 대구 중구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홍준연 구의원 발언  

○위원장 홍준연 성매매하면 그게 합법입니까? 불법입니까?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지금은 성매매 방지법에 의해서 법 처분을 받도록 매도자, 매수자, 장소 제공자까지 처벌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원장 홍준연 그런데 왜 처벌을 안 하죠?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그래서 한꺼번에 철거가 안 되고.  

○위원장 홍준연 철거가 아니고 왜 처벌은 안 합니까?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처벌은 경찰에서 하고 있습니다.  

○위원장 홍준연 중구청은 손 놓고 있지요?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그러니까 사법권이 경찰에 있기 때문에 저희들이 단속을 경찰하고 같이 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처벌은 경찰에서 하고 단속은 같이 하고 저희들이 무허가 건물이나 이런 부분들은 건축에서 계속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위원장 홍준연 중구청장께서 공약으로 내세운 것 중에 하나가 자갈마당 철폐라고 제가 알고 있습니다.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예.  

○위원장 홍준연 철폐는커녕 계속 제가 그 부근에 살기 때문에 새벽에도 가보고 다 가봅니다. 가보면 외국인 노동자들도 어슬렁거리고 거기 주변에 자이아파트 주민들이 너희들은 도대체 세금을 받고 뭘 하길래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공약만 하고 표만 받으면 다 됩니까. 공약을 해서 표를 받았으면 일을 해서 철폐를 하든지 경찰청하고 단속을 강화하든지 해야 되는 거 아닙니까?  

○복지정책과장 이국진 예, 그렇습니다.  

○위원장 홍준연 왜 안 합니까? 순찰차 하루에 몇 번 돕니까? 자기 스스로 와서 성매매해서 돈 버는 사람들한테 우리가 성매매 피해자? 세금 나가는 거 아닙니까, 혈세가? 중구청장 뭐 합니까?  

○위원장 홍준연 이건 어떻게 우리들이 조례를 제정하든지 해서 쓸데없는 돈 쓰지 마세요.  


*2018년 12월 20일 대구 중구의회 본회의 홍준연 구의원 발언  

○ 홍준연 의원 성매매자활대상자 41명에게 생계, 주거 명목으로 지급되는 시비 8억2천만원은 피 같은 국민의 세금으로 토지개발에 방해가 되는 성매매종사자를 처리하고자 하는 성매매사업자, 토지개발업자와 대구시공무원의 농간으로 이루어진 정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본의원은 대표적인 혈세 낭비이며 절대 지급하지 말아야 할 예산이라고 생각합니다.  

○ 구청장 류규하 어디, 홍의원님. 성매매하신 여성한테 지급하는 돈말이죠?  

○홍준연 의원 예. 1인당 2천만원요. 총 8억2천만원입니다.  

○ 구청장 류규하 그건 제가 볼 때에는.  

○ 홍준연 의원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한다는 이야기를 드립니다.  

○ 구청장 류규하 예.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왜냐하면 이게 지금까지는 성매매 자체가 직업이었습니다. 직업으로 하다가 국가에서 성매매방지법을 만드는 바람에 직업이 없어졌습니다. 직업이 갑자기 없어지고. 과거에는 그래도 어느 정도 인정이 되어서 영업을 한 것이고 지금은 이제 성매매특별법으로 금지가 되고 그다음에 국가 등 책임 소재가 성매매방지 피해 보호자에 대한 법률이 제정이 되었습니다. 그 제정이 되는 법률에 제3조에 보면 국가 등에 책임이 있다 이말입니다. 그게 뭐냐 하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성매매를 방지하고 성매매피해자 및 성을 파는 행위를 한 사람이하 다 통칭으로 성매매피해자라고 한다. 성매매피해자들을 보호하고 피해회복 및 자립자활 지원을 하기 위하여 다음 각호 사항에 대하여 법적․제도적으로 장치를 마련할 필요한 행정적, 재정적 조치를 이건 하여야 한다. 이건 의무사항입니다.  

○ 홍준연 의원 본의원은.  

○ 구청장 류규하 제 생각은.  

○ 홍준연 의원 혈세가 낭비되고 있다라고 이야기를 드리는 거고.  

○ 구청장 류규하저는 혈세라고 생각을 안 하고.  

○ 홍준연 의원저는 혈세라고 생각을 합니다.  

○ 구청장 류규하 그러니까 저도 답변을 해야 될 거 아닙니까? 그래서 대구광역시에서 성매매피해자 등의 자활지원 조례를 만들었어요. 이게 잘 아시지 않습니까? 법령에 의해서 만든 조례는 합법하잖아요. 그래서 대구시에서 대구광역시 성매매피해 등에 자활지원 조례를 만들어서 이런 근거를 마련했기 때문에 지원을 하는 것이고 우리 구에서 조례가 안 만들어지고 대구시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대구시에서 100% 시비를 지원하는 겁니다.  

○ 홍준연 의원 구청장님, 지금 41명이 자활프로그램으로 자활한다 칩시다. 다음에 성매매 안 한다는 확실한.  

○ 구청장 류규하 그건 제가 볼 때는 자활하는 걸 봐서 지원을 하지요. 지원도 한 번에 2천만원 지원하는 게 아니고 단계적으로 합니다.  

○ 홍준연 의원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젊어서부터 땀 흘려 돈을 안 벌고 쉽게 돈 번 분들이 2천만원 받고 난 다음에 재활해서 자활교육 받고 난 다음에 또 다시 성매매 안 한다는 그런 확신도 없는데 확실한.  

○ 구청장 류규하 그건 제가 볼 때는 그분들이 자활이 될지, 안 될지는 일단은 자활이 된다고 보고 이런 제도를 시행하는 것이고 지금까지 아직 해 보지도 않고 미래를 예측한다는 자체가.  

○ 홍준연 의원 저는 그게 혈세 낭비라고 생각을 하고 최저임금 7,530원을 받으려고 이른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일하는 동시대 여성노동자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키는 정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구청장 류규하 저는 여성들이 인권을 유린당하면서 성을 판다는 자체는.  

○ 홍준연 의원 구청장님께서는 인권이 유린당하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하시는데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전부 자발적으로 들어온 사람입니다. 자발적으로 카드값 못 막아서 선금 받고 들어온 사람들이 대부분이거든요.  

○ 구청장 류규하 그건 제가 조사를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 홍준연 의원 중구청에서 그런 것도 조사를 하셔야지요. 그냥 사진만 찍고 다닙니까?  

○ 구청장 류규하 아니, 그래도 개인적인 신상을 조사를 한다는 건 제가 볼 때는.  

○ 홍준연 의원 개인적인 신상이 아니고 자활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국비가 2천만원씩, 혈세가 2천만원씩 들어가는데 그 정도는 파악을 하셔야 되죠.  

○ 구청장 류규하 그건 제가 알기로는 홍의원님이 그래 단정지우는 건 제가 볼 때는 그렇지 않다고 보거든요.  

○ 홍준연 의원 제가 그 동네 54년 살았습니다. 저도 알만큼 아는 사람인데요. 답변을 두루뭉술하게 하시면 됩니다.  

○ 구청장 류규하 그런 답변은 두루뭉술하게 밖에 할 수 없습니다.  

○ 홍준연 의원 그렇습니까?  

○ 구청장 류규하 예.  
--------------------  

이분 발언한게 뭐가 여성혐오라는 거지요?  

앞뒤 맥락 다짜르고 왜곡 보도를한 언론들은 부끄러운줄 알아야 합니다.  

이분 말씀대로 성매매는 불법인데  

합법적으로 최저임금 받고 노동하는 수많은 청년 여성들은 도대체 뭐가 되나요?  

과거에는 분명 성매매 여성들에게 강제 또는 인권침해가 심한시절 분명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요?  

이미 공공연하게 대부분 자발적으로 가는거라는거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아닌가요?

만약 인권침해가 있었으면 경찰이 개입해서 해당 여성을 구출하고 지원을 하는게 이치에 맞지 않을까요?  

경찰이 개입해서 수사를 한후 실제 강제 또는 인권 침해를 받은 여성인지 자발적인지 구분하는게 먼저 아닐까요?  

경찰 개입도 하기전에 지원금을 주는 행위는 자발적 여성까지 퍼주는 행위이고  

설령 피해자 여성 대상이라 해도 구출도 안해놓으니 포주에게 퍼주는 행위 입니다  

이분도 무작정 퍼주지 말라가 아니라 국민의 혈세가 나가는 문제인데  

주민들에게 표만 받고 뭐했냐는 식으로 욕까지 먹으면서 구의원 활동하시는 분인데  

소신발언으로 실제 피해 여성인지 구분하고 지원하자는 취지인데 여성 혐오자로 몰다니 악질 그자체 입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은 윤리위 명단을 공개 못하겠다고 반민주적인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무슨 비밀 회동이라도 하나요? 몰래 숨겨서 억지 징계라도 펼칠까봐 두렵내요  

이해찬 대표는 배트남여성 비하 해도 맞는말이라면서 징계는 커녕 사과도 안하고  

장애인 모욕이나 하는데  

진짜 잘못된 발언은 하는 분은 괜찮고  

이미 의사기록 다 나오는데 메갈리아 워마드와 손잡는 적폐미니스틀과 적폐 가짜뉴스 언론사들에게 넘어가

원칙과 소신발언으로 옳은말을 분은 징계라니 민주당은 부끄러운줄 알아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홍준연 구의원 징계를 철회하고  

투명성 있고 공정한 징계절차를 시행하고  

이후에도 이분에게 어떠한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진짜 피해자를 지원하고 합법적으로 일하는 여성들은 좌절하지 않는 합리적인 피해여성 지원정책을 펼치길 바랍니다.

 
30 Comments
준학 2019.01.11 00:56  
아무리 다시 읽어도 홍의원의 발언중에서 무엇이 당 차원에서 사과해야하는 대목인지 도통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성매매종사자를 비하했다고요? 엄연한 범법자들에게 혈세지원이 이뤄지고있고 정당한 실태조사를 당부한것을 편향된 시각으로 해석해 심판위가 나서고 압박하는 모습 웃기다못해 짜증이납니다. 적폐청산을 외쳤던 당도 결국 새로운 적폐를 만들어가고 있네요.
권재훈 2019.01.11 11:04  
동의합니다
최용환 2019.01.14 21:45  
동의합니다 2
신달호 2019.01.14 23:47  
동의합니다3
이아로치 2019.01.29 21:10  
동의
조규항 2019.02.13 18:54  
홍의원 발언에 단 하나도 문제가 없습니다.
징계할 경우 권리당원들의 분노를 살 것입니다
조영진 2019.02.13 19:49  
홍준연 의원 징계하면 대구에서 민주당이 제 1당이 되는 일은 없을겁니다
Jeff 2019.02.14 09:52  
동의 합니다. 철회 하라
Martin 2019.02.14 09:58  
여론에 휩쓸려 옳고 그림을 판단하지 않고 누구 하나의 희생으로 그 순간만을 모면하려 하는 모습이 자한당과 뭐가 다른가.
KimYongwoo 2019.02.14 10:24  
민주당아 정신차려라 문재인대통령이랑 니들은 틀려

페미니즘이 무슨 100%옳은 것마냥 다른의견들 억압할려고하냐

혹시나했는데 갈수록 재갈물리고 페미화되어서 지지율 개폭락하는 이유 몰라서 그러냐??

늬들 자한당 없어지고 대안정당나오면 늬들도 폐기돼

구태정치하는 인간들이 지들은 적폐아닌냥 설쳐대노

새시대에 늬들은 새술잔이 될 수 없어 이런 꼰대마인드가지고
庸國。李 2019.02.14 11:28  
창녀들 밑구녁에 세금가지고 찔러줄 개수작 부리지말고 니들돈으로 주고싶음 줘라. 근데 아마 니들보다 잘 벌거다. 정상적인 이야기하는 의원 조져대서 니들이 얼마나 잘되는지 두고보자.
박성훈 2019.02.14 13:01  
홍준연의원님의 징계회의를 중단하라.

정상적인 지적이었다.
그들은 불법성매매를 한 여성들이며 지금 민주당은 불법을 옹호하는 당이란 말인가?
불법을 저지른 여성들을 감싸는 여성단체에게 왜 사과했는가?

우리 의원님 징계하면 지지철회하겠다.
김기태 2019.02.14 20:59  
홍준연 의원님 징계를 철회하고,
성별이 여자인 성매도자 지원도 철회하시길 바랍니다.

제발 쫌!

여성이기주의적 행태를 옹호하지 말고 쫌!
김태우 2019.02.14 23:01  
안녕하세요. 즐거운 저녁이네요.
하지만 제 마음은 그렇게 가볍지 않네요.
늦은 저녁에나마 뉴스로 접했습니다. 참 마음이 아프네요.
홍준연 구의원 제명 징계 뉴스는 다소 매우 심히 마음이 불편합니다.

성매매를 불법임을 규정하지만, 보조금까지 쥐어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들의 성매매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들여다보자?
글쎄요... 성매매 직원들의 삶과 현실은 일반 시민들의 생각과 정치 정당의 생각이 너무나 괴리감이 큰가 봅니다.
그러니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가지고 표현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우리 사회에는 힘들지만 정당하게 노력하면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청년들이 많습니다.
그들이 몰라서 바보라서 힘들지만 인생을 돌아가는 것이 아니겠지요.
그래서 우리 건강한 사회는 그런 청년들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역활을 해야만합니다. 그것인 정의로운 사회의 시작 아니겠습니까?
그런 곳이야말로 우리의 세금이 사용되어야 아름다운 것 아닌가요?
박기수 2019.02.14 23:30  
더불어페미워마드메갈정당은 다음 총선에서 쫄딱 망할것이다.
실크로드 2019.02.15 13:26  
모든 여성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성매매 피해여성을 비범죄화하고 성매매에 유입된 아동청소년을 피해자로 규정하고 성산업 및 성착취를 근절하겠다는 것이 문재인대통령 공약사항입니다. 당원이거나 문재인대통령을 지지하셨던 분들이라면 새 정부의 여성정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열아홉번째달 2019.02.15 16:59  
홍준연의원 재명과 탈당 뉴스에 민주당 대구시당에 통화해보구

속기록 읽어보구 직접 통화했습니다.

 직접 이야기해본 결과는 느낌이 좀 다르네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성매매=불법이고.

 이 사람들에 대해 양지로 이끄는 시스템과 법안이 만들어지는건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기본적으로 그냥 아예 성매매를 합법화하던가

 이런곳에 혈세를 쓰는만큼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대가와 그에 따른 시스템을 더 만들어줘야한다고 생각하네요.

 성매매를 그냥 합법화해서 그사람들에게 세금을 제대로 부여하는게 가장좋다고 생각합니다.

 실망이 컸지만 직접 기획실장님이란분과 처음엔 좀 다투고 난 후 회의록을 다시 읽어 보구

 차분히 통화한 결과로는

 다 이해할순없고 공감은 힘들지만

 사회취약층 소수자에 대한 시스템이 지금  초창기라 문제가 많은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그에 대한 지원을 멈추는것도 문제라는 생각을 하면서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바뀌었네요.

 하지만.

 성매매 여성에 대한 지원금이 일반인이 보기엔 큰 돈이고 인식이 안좋으니

 그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지원을하고 어떤식으로 복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얼마나 진행했는지를 좀 더 투명하고 접근성이 쉽게 보통사람이 알기쉽게 시스템을 만들어야한다고 보네요.
열아홉번째달 2019.02.15 17:03  
소수자에 대한 복지와 지원은 겉으로보기에 보통사람들은

 "상대적인박탈"감을 느낄수밖에없고

 그걸 무시하면 아무리 좋은정책이라도 지지를 받기 힘들겁니다.

 민주주의에 가장 큰 장점과 단점은

 수준에 맞는 정부와 정치인을 고른다는점이죠.

 그 인식을 만들려면

 맞는말이고 옳은거니 따라라 해서 반발을 가지게 하기보다

 그걸 알리고 어떤식으로 하면서 어떻게 진행한다

 그리고 대응책은 뭐다 하는식으로 보통사람들에게 알리고 이야기해서

 저같이 한사람이라도 더

 틀린게아니라 생각이 다른거다 라는걸 잊지하게 만드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네요.

 저도 뉴스만보구

 홍준연의원님이 맞는말을했는데 왜 제명하지?

 미친거아냐 더민주 이러고 전화했다가 막상 통화하고

 속기록을 다 꼼꼼하게 읽고

 민주당 대구시당분들하고 통화해본결과 생각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지켜보자는거죠.

 어차피. 현 우리나라에서

 민주당이 맘에든적은 손에 꼽아요. 하지만

 그외에 정당 자한당 국물당 안바른정당 메갈당.

 애들은 그냥 친일매국당이죠.

 대안인 민주당이 일 잘하고 마음에들어서 지지하는건아니지만

 우리가 관심가지고 공부해서 바꿔나가서

 그나마 좋은정당으로 만들 확률이라도 있는건 민주당뿐이죠 현재. 미래는 모르겠지만요.

 여기서 욕하는분들 제가 속기록 링크를 올리겠습니다 꼭 보세요.
열아홉번째달 2019.02.15 17:04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만

 민주당 대구시당분들

 홍준연의원님과 같은

 모두가 우라고할때 좌라고 힘을줘서 말하고 듣기 거북해도 옳은소리를하는 사람을

 비판하고 비난까진 이해합니다

 하지만 제명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런분이 당 내부에 있어야 고인물이 썩지않듯이

 듣기싫어도 듣기싫은말을 할수있고 들을수있어야만

 앞으로 나가고

 국민에 지지를 이어갈수있다는걸 깨달아주세요.
열아홉번째달 2019.02.15 17:06  
http://www.junggucouncil.daegu.kr/document/retrieval/dis_frame1.php?nameFile=8ma0253004622.html&th=253&cha=4&tag=lst&nameCode=ma&pageNum=4&totalPage=24&n=2

253차 속기록입니다

 서로 생각은 다르고 기준은 다르지만

 제 기준과 생각으로 틀린말이없다고 생각돼네요 홍준연의원님 발언은.
SOHN MIN KI 2019.02.16 09:04  
정말 실망이 큽니다. 지지자로서  미주당은 현 상황을 다시 한번 되돌아 보시길 바랍니다.
김정섭 2019.02.16 11:05  
진짜 실망입니다. 아니 이젠 실망할 것도 없습니다.  징계 철회를 촉구합니다.
박진하 2019.02.16 12:58  
페미 묻은 민주당은 똥오줌 구분도 못하는가? 
범 국민적 지지를 아직 제대로 받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여성단체에 휘둘리며 지지기반 갈라치기 당하는 꼬락서니에 회의감만 늘어난다. 
옳은소리 하는 의원하나 지키지도 못할 정당이면 민주당은 대구경북에서 손떼라.
김동현 2019.02.25 12:53  
우리 사회가 범죄자들을 위한 교정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앞으로 범법자들을 위한 교정사업을 중지하고 교도소도 운영하지 말아야 합니다.  선한 국민들 혈세로 밥까지 먹여가며 관리인건비까지 두면서 범죄자들 관리할 이유가 어디에 있습니까?  천지에 널린게 불쌍한 사람들인데요. 그 돈으로 불쌍한 사람들한테 줬으면 얼마나 잘 살까요?
이수역 2019.02.26 12:55  
누가 범죄자들 교정하지말고 관리하지 말라고 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당 지원금이 건설사, 여성인권 유린하는 성매매 포주들에게  들어가니 문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해당 여성단체들은 과거 문재인 재기해라고 외친 워마드 들에게 옹호하고 몰카 피해자들에게 2차가해까지 한 단체들이고 ㅋㅋㅋㅋ 이사람 민주당 당원 맞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인섭 2019.02.25 16:48  
옳은 소리는 아니지 않음. 진보쪽이지만, 성매매종사자들은 생계도 없이 쫒아내면 그게 실질적인 해결잭이 되나..? 다 강제로 감옥에 집어넣고 그사이에 개발할수 있다고 생각하나.. 아무리 옳은 소리라도 현실적인 해결방안에 합의해 가는 과정에서 나는 옳은 소리를 하니 니들은 잘못했어라고.. 무조건 억지로 강요해서 답변을 들을라고 하는 태도는 뭔가 문제가 있는 해결방식이라고 봄..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요.. 그리고 위 양반 말은 성매매가 불법이고, 혈세 운운하면서도  성매매종사자들은 쉽게 돈을 벌어 함부로 돈을 쓰는 막장 여자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요. 무조건 피해자들도 아니겠지만, 위 의원도 일반화해서 억지 부리는 것 같음..한마디로 대구 한나라당 의원들 전형적인 행동하고 똑같은데요.. 민주당 지지자들도 아닌건 아니라고 합시다.. 좀.. 사회가 더 나아지는 것이 진보라 한다면 진보가 반드시 항상 옳다고 확신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절대진보도 없고, 절대보수도 없으며, 더 나아가기 위한 행동이 때로는 퇴보를 불러 오기도 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항상 의심하고 되돌아보는 것이 진보라고 생각합니다. 민주당원이라고 해서, 민주당의 의원, 장관, 대통령이라고 해서 항상 옳지는 않습니다. 믿어주어야 할 때는 믿어주어야 겠지만, 각자의 생각에 따라서 때로는 의심하고 건의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수역 2019.02.26 12:53  
서로 다른 의견이 있을수 있는데 제명은 왜하는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 비판하면 제명시키는게 진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수역 2019.02.26 13:01  
정책 비판했다고 제명시키는게 한나라당, 자유한국당들이나 하는 수준이지 ㅋㅋㅋㅋㅋㅋㅋ
인생의중간점 2019.04.05 21:01  
자기소신으로 한 발언이고 틀린말이  아닙니다

다양한 의견을 존중하고 그 의견속에서 더 좋은 방향으로의 모색을 하여야하나  수구꼴통의  어느당처럼 찍어내기식  마녀 사냥하는건 민주당이라는 이름중 민주 라는 단어를  빼야 하지 않나요

홍의원님이 잘못한거는 없는거 같은데  제명이라길레  들어와 봅니다 


제명은 민주당의 역풍이 될것이 확실합니다

잘생각하시길
류명광 2019.04.22 22:30  
대구에서 민주당 이끌어가는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홍준원의원에 대한 처분은 잘못된 길인거같네요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