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통 > 정책발언대
정책발언대

< 민주당 대구시당 핵심당원 연수회 개최에 대해 문제제기>

우성일 9 1106

< 민주당 대구시당 핵심당원 연수회 개최에 대해 문제제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한 사람이라도 더 참여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는데는 관심이 없고 소수만의 결정으로 일을 진행하고자 한다는 데 강력하게 문제제기합니다.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면 소수의 당원이 아니라 다수의 당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1. 핵심당원을 지역위원장과 사무국장, 그리고 기초의원들로 제한한 것은 교육이 목적이 아니라 교육했다는 생색을 내기 위한 것 아닙니까? 타지역 핵심당원 교육은 지역위원회 차원에서도 다수의 당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데 비해 평일 외곽지역으로 1박2일 떠난다는 것은 교육을 빙자해 여흥을 즐기는 게 목적이 아닙니까? 지금 외교참사와 민생파탄으로 전국이 시끄운 데 시당에서는 책임있는 발언조차 하지 않고 1박2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는게 상식적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일자 - 평일에 1박2일로 날짜를 잡으면 직장을 가진 당원은 참석이 어렵습니다. 평일 늦은 오후대나 주말을 활용해 많은 당원들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변경하십시오. 기초의원들이 주말에 일정이 바쁜 관계로 주중에 진행을 해야한다는 것도 해명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당에서 정한 교육일정에 기초의원들이 따르는 게 맞지, 기초의원들이 한가한 일정이랍시고 평일을 잡는다면, 평일에 기초의원들은 일을 안해도 된다는 건지요? 


3.장소-시내에서도 충분히 가능한데 굳이 외딴 지역으로 자리를 잡아야 하는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없는 곳에 하면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해야  는데 그시간과 비용은 계산한 적이 있는지 묻지않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생색내기용 사업이 아니라 다수의 당원들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되길 바랍니다.  

9 Comments
송주영 2022.10.01 12:09  
그들만의 리그인가요?? ㅋㅋ
핵심당원의 기준은 뭔가요???
또 이런거 하고나서 문자만 덜렁오겠네요.
신달호 2022.10.01 12:18  
지역위원장. 사무국장. 의회의원 들은 핵심당원이 아니라 당직자가 아닌가요? 핵심당원 연수가 아니고 당직자 연수가 맞네요. 연수가 평일에 이루어지면 직장인들은 기회를 박탈당하는 결과가 됩니다.
시당의 행사기획에 기본이 충실한 기획을 바랍니다.
기획때부터 소통이 먼저 일것입니다.
이번 행사기획은 재고 바랍니다.
문윤주 2022.10.01 14:44  
평일에...
1박2일로....
대부분  당원들이 생업으로 시간을 만들기가 어려울텐데 배려가 없는 기획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반당윈과 핵심당원이 어떤 차이입니까? 매달 약속한 당비를 내는 당원들 모두 연수의 기회가 있어야햐다고 봅니다
당원들과 소통하는 시당의 역할 기대합니다
권혜민 2022.10.01 15:48  
대구민주당은 정치활동하려면 시간많은 사람만하나 봅니다 그리고 현수막도 비용이 없다고 고민하시는데 노는데는 진심이신것같아 안타까운마음 입니다 몇몇분들 만 모여 마시고 노는데에 비용을 쓰지 않길 바랄 뿐이네요
송연아 2022.10.01 16:12  
변화를 기대하며 ~
시당위원장의 선출후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기에 권리당원으로서 윗 글을 보며 참담함이 앞선다  당직자들은 그렇다고치고  직장과 개인사업하는  핵심당원에대한 배려가 1도없는  행정업무에 시당위원장은  사죄와 현명한 방향을 제시해야한다 관례라는것은 실력없는 자들의 변명일터이니 각성또  각성하길바란다
이보영 2022.10.04 15:35  
이야~ 대구시당 멋지다! 잘~~ 한다.
정말 대단하다!! 누가 보면 대구에 민주당 의원들만 있는 줄 알겠네?

지역구에 의원하나 없고, 기초의원선거도 박살났는 데.. 놀러는 가고 싶은 가보네.
소통 열심히 한다고 하디만? ‘핵심’들만 모여서 이야기하면 그게 소통인가?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홍정표 2022.10.04 15:44  
변화하는 민주당을 열망합니다.
당원존을 신설하는 중앙당의 움직임에 발맞춰
권리당원과의 열린소통을 기대하고 잇습니다.

핵심당원의 분류부터 동의할 수 없지만
핵심당원들만의 역량강화와 당원화합이라니요
저도 가고싶은데 4만원 낼테니 방법 없을까요?
꼭 가고 싶습니다
일반 권리당원은 기회조차 없나요??
머구리 2022.10.06 10:00  
IEG 우 양반 소리는 바른 소리 같은데 과연 시당 당직자들은 바른 소리로 들릴까요?
턱도 없는 소리
분란의 소리 네가지 없다는 둥 그들은 기득권층 입니다. 어딜 감히 gari 타냐고 아우성 소리 들립니다.
그래서 중앙당 교육연수위원회 문의 하여 핵심당원 연수회 명칭을 확대간부 당직자 연수회로 명칭 변경을 요청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삐리한 당원연수회도 추진해 줄것을 건의해야 겠습니다.
naya 2023.03.15 19:53  
지금은 2023년 3월인데 이런 글귀 들 당황스럽습니다.  민주당 관할  소통의 장 인지 아니면 민주당을 사그라뜨릴 조용한 세력들의 움직임인지 알 수 가 없는 조직이네요  민주당  홈페이지에 쓴소리는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  제발  지역민의 항변 들  그리고 삶에 직접적인 생활 속의 말들 그런 것에  관심을 갖고 둘러 보세요  이 지역에 민주당을 심을 라면 말입니다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