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당민주당이 대구시 예산 확보에 열심히 뛰었습니다.
대구여당민주당이
대구시 예산 확보에 열심히 뛰었습니다.
강민구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은 11월 9일(목)에도 국회에서 대구시 및 9개 구, 군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했다.
이날은 이개호 민주당 정책위의장, 김성주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국회 박정 환노위원장, 진성준 환노위 예산소위 위원장, 허영 국회 예결위 대구경북강원 담당 의원, 조응천 국회 예결위원, 김두관 국회 국토위 예산소위 위원장 등을 면담하며 앞선 예산의 마무리 작업을 하였다.
특히 이개호 민주당 정책위의장은‘어려운 곳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특히 9개 구, 군 기초자치단체까지 야당임에도 모두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이렇게 노력하는데 대구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추가 예산 확보 요청도 잇따랐다. 대구시에서 구국운동기념관 건립과 군위군에서 보훈회관 건립 요청이 있었다. 특히 각 구, 군에 예산서면질의서를 발송하고 답신을 받으면서 각 구, 군 예산 관계자들이 진심으로 노력해주고 있다는 것을 알아준 것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 9개 구, 군에서 내년에도 꼭 요청하겠다는 긍정 변화를 이끌어낸 것도 좋은 변화라 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오는 16일(목) 대구를 방문해주시는 홍익표 원내대표에게 예산 자료와 그동안의 활동 보고를 하면서 최종 노력을 해주라는 요청을 할 예정이다.
대구민주당은 이번 예산 확보를 위해,
➊ 당 정책 라인 : 홍익표 원내대표(16일 예정), 이개호 정책위의장,
김성주 정책위 수석부의장
➋ 상임위원장 : 서삼석 예결위원장, 김민기 국토위원장, 김교흥 행안위원장, 이재정 산자위원장
➌ 예결위원 : 강훈식 예결위 간사, 허영 대구경북강원 담당 예결위원,
조응천, 진성준, 조승래 예결위원
➍ 상임위 의원 : 김종민 정무위 간사, 조승래 과기정통위 간사(예결위겸임),
김두관 국토위 예산소위위원장, 진성준 환노위 예산소위
위원장(예결위 겸임), 이병훈 문체위 예산소위위원을 만났다.
대구민주당은 일을 하는데 허풍을 치거나 정치적 수사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번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대구시당 강민구 위원장은‘이번에 예산 확보 활동을 하면서 국회 시스템도 많이 알았고 특히 절차나 과정이 만만치 않았으며 각 국가 기관이 얼마나 치열하게 활동하는지도 눈으로 목격했다. 그동안의 대구민주당과는 달리
지금의 대구민주당은 가보지 않은 길을 여러 갈래로 가고 있는 중이다. 첫길을 내고 있는 심정으로 쉽지 않지만 대구에서 민주당이 여당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의 25개 예산과 각 구, 군에서 올려준 12개의 예산 확보를 위해 대구여당민주당은 예결위 최종 의결 전까지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나아가 11월~12월 중에 국토위 김민기 위원장을 모시고 예산 확보 절차 및 국가재정법 등의 강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매일매일 열심히 하는 것이 최선의 총선 전략이라는 생각 하에 대구여당민주당은 묵묵하게 걸어가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2023. 11. 13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