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보도]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발대식 개최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1895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발대식 개최


김대진 국가균형발전특별위 대구추진본부장 낙동강 물살리기 및 에너지 & AI 뉴딜 사업

전력 다할 것



21일 오후3시 국회 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회의실에서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발대식이 개최되었다.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이낙연 당대표, 우원식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장 및 17개 광역시·도당 추진본부 특별위원이 참석하였으며 김대진 대구시당위원장도 대구시당 추진본부 특별위원으로 참석하였다.


국가균형발전특위는 출범 선언문에서, 지난해 7월부터 4개월 동안 활동해온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완성추진단의 성과를 토대로 국가균형발전의 4대기조와목표를 구체화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가고자 다짐하였다.


그 주요내용으로는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한 국가균형발전 촉진 국회 세종의사당 시대(국회 특위 구성, 여야 합의를 통한 국회 단계적 이전 합의) 수도권초과밀 해소 및 서울의 글로벌 국제경제금융수도화 등이 담겼다.


또한 특위는 지역본부가 주도하는 균형발전 전략과 계획을 완성하기 위하여 올1월까지 각 권역별, 시도별 추진본부를 구성·발족하였음을 밝히고 오늘 특위 출범을 기점으로 각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발전전략을 논의하고, 지역별 주요핵심사업과 민생현안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여론과 제안을 수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시당은 지난 114()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대구추진본부를 출범하였다. 대구추진본부장을 맡은 김대진 대구시당위원장은 오늘 발대식 화상회의에서 영남권 H뉴딜 사업과 남부권 철도교통망 사업에 중점을 두고 노력함과 동시에 대구 경제발전을 위해 '낙동강 물살리기 및 에너지 & AI 뉴딜'사업에 전력을 다하겠다.”며 지역발전 의지를 밝혔다.



2021. 2. 1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