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 지방의회 개혁 회의 열려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1916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 지방의회 개혁 회의 열려


김대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위원장, 공공의료체계 정비·지방 자치 재정분권 2단계 실현화 의견일치



29일 오후2시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개혁에 관한 회의가 비대면 화상 회의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 날 회의에는 K-방역 배경택 질병관리청 기획조정관이 참석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서는 김대진 위원장과 이준혁 직능위원장, 이창호 홍보소통 위원장이 참석하였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공공의료체계 정비 지방 자치, 특히 재정분권 2단계를 실현화 하자는데 의견 일치를 보았다.

배경택 기획조정관은 화상 브리핑을 통해 지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5.6천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하였고, 11월까지 4.3천만명분의 백신 접종이 완료되면 집단 항체가 형성돼 코로나 극복의 단서가 확보가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백신 접종 전 면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국민 건강을 위한 접종센터의 체계적 관리 지정 병·의원 관리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접종 실시 예정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홍영표위원장은올해를 시민들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 극복의 원년으로 만들자고 강조하며 향후 본 모임이 코로나 극복과 경제 회복, 보궐선거의 승리로 향하는 주춧돌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대진위원장은 홍영표위원장과 뜻을 함께 하기로 하고, 앞으로 대구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적극 논의하기로 하였다.




2021. 2. 10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