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민주당, 3곳 지역위원장 인준하고 총선 준비 시작!!
대구민주당, 3곳 지역위원장 인준하고 총선 준비 시작!!
- 중남구 허소, 북구을 신동환, 달서병 이준혁 -
남구청 예산정책협의회 개최하여 현안 논의 -
민주당 중앙당은 오늘 제9차 당무위원회를 개최하여 중남구 허소, 북구을 신동환, 달서병 이준혁 위원장을 새롭게 내정하였다.
신임 허소 위원장은 1970년생으로 고려대 법학과를 나와 중앙당 전략기획국 여론조사팀장, 대구시당 사무처장을 거쳐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정무기획비서관실 행정관,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 국정기획상황실 행정관을 역임하였다.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 기획실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중앙정치 경험과 지난 21대 총선을 달서을에서 출마하였다.
북구을 신동환 위원장은 1971년생으로 대구가톨릭대학 사회적경제경영대학원 석사에 진학 중이며 현재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겸임교수와 네트워크코리아 대표이사로 역임하고 있다. 나아가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평가위원과 대구시 건축위원회 심의위원도 맡고 있다. 지난 8대 지방선거 광역의원으로 출마하여 어려운 여건에도 25% 득표율을 보여줬다.
달서병 이준혁 위원장은 1970년생으로 대구 영남대를 거쳐 강릉원주대 치과대학을 졸업한 전문직이다. 지난 대구시당 직능위원장을 역임하고 이낙연, 송영길 당대표 시절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연제연합치과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중앙당 후원회 대구지회장을 맡고 있다.
상기 세 분의 지역위원장을 모시고 대구민주당은 총선 준비를 시작하고자 한다. 현재 진행 중인 대구 9개 구, 군 예산정책협의회를 시작으로 9월 6일(수)에는 지역위원장 워크숍을 개최하여 총선 준비와 현재 상황을 공유하고자 한다.
더불어 오늘 대구민주당은 남구청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대구시당에서는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 허소 중남구지역위원장, 김홍석 사무처장, 배진형 정책실장과 이정현 남구의회 원내대표가 함께했다.
남구청에서는 조재구 남구청장, 고병수 정책보좌관, 이승원 기획조정실장, 권해경 예산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강민구 위원장은‘우리 조재구 청장님의 추진력은 불도저와 같다. 남구청에서 역대 이만큼 존재감 있는 청장이 없었다. 재선 청장님의 추진력으로 남구의 열악한 재정자립도 극복에 민주당이 최선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조재구 청장은 화답으로‘정말 뜻깊은 자리다. 제 기억에 이런 자리가 처음이지 싶다. 민주당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하여 사실 놀랐다. 여야를 넘어 협력을 아끼지 않는 민주당의 노력에 고맙다.’고 말했다.
대구민주당은 총선 준비에 힘쓰며 하루하루 열심히 하는 것이 대구시민을 위한 길이라는 것을 약속드린다.
2023. 8. 16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