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소식/보도 > 논평/보도
논평/보도

서구·북구청 – 예산청잭협의회 성료

더불어민주당대구시당 0 731

서구·북구청 예산청잭협의회 성료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오늘(12) 오전 1030, 서구청과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이어 오후 3, 북구청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서구청 예정협은 대구시당에서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 오세광 서구지역위원장, 김홍석 사무처장, 배진형 정책실장이, 서구청에는 류한국 서구청장, 담당실·국장이 참여했으며 이어, 북구청 예정협은 대구시당에서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 정종숙 북구()지역위원장, 신동환 북구()지역위원장, 북구 장윤영 원내대표와 한상열, 채장식, 최우영, 김종련, 오영준 의원, 김홍석 사무처장, 배진형 정책실장, 북구청에는 배광식 북구청장, 담당실·국장이 참석해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서구청 예정협회의에서 강민구 시당위원장은서구청은 인상 깊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었다. 바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데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총 2,000가구, 예산 100억을 들여 낡은 집을 수리해주는 것이다. 류한국 구청장의 노련하고 세심한 행정이 돋보이는 행정이다. 재정자립도가 열악한 대구에서 100억 비용의 직접 주민 사업은 서구가 거의 유일하다. 행정의 발상전환이 어떻게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지의 큰 사례라 할 수 있다. 류한국 구청장 이하 서구청 공무원들의 노력이 빛나는 사업이라 하겠다. 서구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구 민주당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주요 현안이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고 밝혔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구민들의 애향심 확인했다. 구민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보답하기 위해 공무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분들께서 서구 지역을 적극적으로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지는 북구 예정협에서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이렇게 불러주셔서 감사하다. 북구 사업을 보니 금호강 르네상스와 같은 획기적인 사업이 추진되고 있고 특히 팔거천 정비 사업을 통해 북구민의 휴식처를 만들려는 배광식 청장님의 노력이 돋보이는 사업들이 많다. 저도 열심히 국회에서 가서 관련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이어 배광식 북구청장은 북구는 후적지 개발,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및 대현동 주차장 사업 등 세련된 북구를 위해 해야 할 많은 일이 있다. 민주당 북구 의원님들도 잘 도와주고 있어 무척이나 감사하다. 저희가 드린 예산 자료는 최대치를 드린 것이며 그중 몇 가지라도 꼭 확보해주실 수 있도록 요청드린다. ”고 화답했다.

 

  대구 민주당은 20() 오후 130분 달서구청 예산정책협의회를 마지막으로 각 구·군의 현안자료를 상세히 살피며 예산확보를 위해 국회에 가서 관련 예산 상임위의 소속 의원들을 만나 대구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린다.


2023. 9. 14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