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당 유관 SNS 커뮤니티 모음 게시판 (수정)신설 요청
안녕하세요
대구시당 관련 유관 SNS 커뮤니티 채널을 모아 소개해줄 수 있는 게시판의 (수정) 신설을 민원드립니다.
1.
현재 대구시당의 대표적인 SNS 채널은 메인페이지에 링크되어 있는 유튜브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링크를 찾지 못하였고
유사한 명칭이 많아 검색하여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2.
아울러 각 지역위원장님, 상설/상무위원장님들 등
다양한 당직자분들의 소식 듣거나, 또는 의견 전달하고자 하나,
개인 연락처를 '시당사람들' 메뉴에 게시할 경우 개인정보 노출이 될 우려가 있으니
각각의 분들마다 보유하고 계신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등이 있을 시
(물론, 함께합니다 게시판에 링크가 있지만, 아이콘으로 되어있어 가독성이 낮습니다.)
대구시당 홈페이지 특정 게시판에 모아서 소개해준다면
각 지역과 이슈별로 더 다양한 의견 수렴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지역별로 흩어져 있는 권리당원간의 지지세력 형성 또한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3.
대구 내에는,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당원들간의 오픈채팅방 등 유효한 커뮤니티가 다수 존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청년위의 오픈채팅방이라 생각합니다.
각 채널별 운영진의 입장마다 상이할 수는 있겠으나,
각 채널의 존재 자체를 몰라, 가입하지 못했던 당원들이 있다면, 소개 페이지를 통해 또한 채널의 특성별로 본인의 기호에 맞춰
보다 활발한 당원 활동을 지원해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4. [방안 예시]
홈페이지에 대한 수정 관련 이슈마다, 사무당직자분들의 경우 일관적으로 제한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가능하다면 그 이유도 알고 싶습니다)
추정컨대, 그 이유는 아마 홈페이지 유지보수 Man/Month의 제한이라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가능한 방법은
기존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게시판 중 "당원가게"와 같이 효용이 전무한 게시판을 재활용하여
각각의 커뮤니티를 게시글 내에서 링크로 소개하는 방법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공식 홈페이지이니만큼 유사시를 위해 최소 5 M/d 정도의 유지보수 계약은 체결하셨으리라 예상됩니다.
기존에 존재하는 (그누보드로 추정되는)게시판의 명칭이나 설정 변경의 경우
1 M/d는 커녕, 10분 내외의 개발자 소요가 예상되니, 계약 중이신 SI나 웹에이전시에게도 부담스러운 요청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대구내 2만여 권리당원분들이
서로를 알아채고, 또, 당직자분들과의 소통이 보다 원활해짐으로써
대구 안에서 나홀로 외롭게 민주주의 의식을 가져나가시는 사람들간에 함께 뜻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