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대구시당 핵심당원 연수회 개최에 대해 문제제기>
< 민주당 대구시당 핵심당원 연수회 개최에 대해 문제제기>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한 사람이라도 더 참여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는데는 관심이 없고 소수만의 결정으로 일을 진행하고자 한다는 데 강력하게 문제제기합니다. 교육을 진행해야 한다면 소수의 당원이 아니라 다수의 당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1. 핵심당원을 지역위원장과 사무국장, 그리고 기초의원들로 제한한 것은 교육이 목적이 아니라 교육했다는 생색을 내기 위한 것 아닙니까? 타지역 핵심당원 교육은 지역위원회 차원에서도 다수의 당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데 비해 평일 외곽지역으로 1박2일 떠난다는 것은 교육을 빙자해 여흥을 즐기는 게 목적이 아닙니까? 지금 외교참사와 민생파탄으로 전국이 시끄운 데 시당에서는 책임있는 발언조차 하지 않고 1박2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는게 상식적인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일자 - 평일에 1박2일로 날짜를 잡으면 직장을 가진 당원은 참석이 어렵습니다. 평일 늦은 오후대나 주말을 활용해 많은 당원들이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변경하십시오. 기초의원들이 주말에 일정이 바쁜 관계로 주중에 진행을 해야한다는 것도 해명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당에서 정한 교육일정에 기초의원들이 따르는 게 맞지, 기초의원들이 한가한 일정이랍시고 평일을 잡는다면, 평일에 기초의원들은 일을 안해도 된다는 건지요?
3.장소-시내에서도 충분히 가능한데 굳이 외딴 지역으로 자리를 잡아야 하는가?
대중교통을 이용할 없는 곳에 하면 택시나 자가용을 이용해야 는데 그시간과 비용은 계산한 적이 있는지 묻지않을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생색내기용 사업이 아니라 다수의 당원들을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