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힘이 되는 정치, 북구을의 미래를 상상하다!”
김진우
북구을
0
5373
2019.02.25 12:19
더불어민주당 홍의락 국회의원(대구북을 지역위원장, 산자위 간사)의 의정보고회가 지난 12일 구암태전2동을 시작으로 15일 관문태전1동, 20일 무태조야동, 21일 동천국우동, 22일 관음읍내동까지 모두 5차례에 걸쳐서 진행됐다.
의정보고회에는 칠곡향교 배종찬 전교, 각동 주민자치위원장, 조직 단체장, 아파트입주자 대표 등 1천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홍의락 의원은 5차례의 보고회를 통해 지난해 동안 이룬 의미 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힘이되는 정치, 좌절없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국회 4차산업특별위원회 위원과 민주당 정책위,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부단장 활동 등의 활동을 설명하고 구암동고분군 국가사적지정, 동호마을 연결도로, 북구화물차공영차고지, 라이프타임 케어센터 확정 등 예산확보를 통해 새롭게 탈바꿈하게 된 주요 사업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또한, 각 동별의 현안의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대구칠곡의 역사, 문화, 교육, 환경을 중심으로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홍의락 의원은 “우리지역은 구암동고분군과 팔거산성, 칠곡향교라는 역사문화적 자원이 있고 경북대칠곡병원, 대구보건대, 대구과학대라는 교육자산과 인적자원 그리고 함지산, 팔거천, 금호강, 무태 동화천 등 환경적 자원이 있다”며 “이런 자원들을 잘 어우러 우리지역을 발전시키고 이를 발판으로 삼고 알려 외부인들이 찾아오도록 해 미래 먹거리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